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방탄커피 효과 / 다이어트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위드연이입니다.


예전에 sbs스페셜에서 저탄수고지방 다이어트에 대해서

본 적이 있어요.


신기하다 뭐지?

보기만 하고 관심은 안가졌지요.


전 운동을 하며 고구마닭가슴살의 

단백질위주의 식단을 하고있었거든요.





다이어트 7년 동안 꾸준히 운동을 하며 

뺐다가 다시 쪄도 운동으로 빼고 했었기 때문에

다른 방법은 그냥 넘겼던?


그러다가 이번에 방탄커피 를 들었어요..

저탄수고지방이랑 연관이 있는 

방탄커피 다이어트 방법 인데

조금 지루해하던 찰나에 

듣게 되어서 그런지 관심이 가지더라구요.


모든건 타이밍지요 ㅋㅋ



        



처음 방탄커피를 들었을때는 방탄소년단이랑 연관이 있는줄 알았어요;;;;

그게 아니였던.....ㅋㅋㅋㅋ


방탄커피의 뜻은 

bullet proof coffee 

커피에 버터와 코코넛오일을 넣어서 만든

방탄복을 입은것 처럼 

몸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가진 커피라고 해요.


산악등반을 할때 

커피에 버터를 넣어 마심으로써

충분한 열량이 보충이 돼 

한 끼를 이 커피로 대체를 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최근에 영화 물괴에 출연한 배우 김인권씨가

방탄커피 다이어트로 13kg을 감량해 

더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김인권씨가 한 방탄커피 다이어트 방법은

아침에 공복상태에서 

방탄커피를 마시고

점심은 양질의 식사를 하고

6시간안으로 저녁식사를 하면 된다고 해요.


이 다이어트를 간헐적단식과 합져서 많이들 하시는데요


예를들어 저녁 8시에 식사를 하시고

16시간 공복을 가진뒤 12시에 점심식사를 하는 간헐적 단식에 

아침식사를 방탄커피로 마시는 방법으로 많이 하고 있어요.






이 커피는 지방성분으로만 되어 있어

탄수화물이 들어가지않기때문에

몸에서 음식으로 인식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자는동안 당 섭취없이 

에너지를 소모하기만 하면서 케토제닉 상태의 몸이 되기 때문에

당 대신 지방을 태우게 되요.

자고 일어나서도 다른 음식을 섭취하기전 

지방으로만 이루어진 방탄커피를 마시게 되면

케토제닉 상태를 유지하면서

지방을 계속 태울수 있는 상태가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포만감이 커서 16시간의 공복을 지키기가 쉽고,

건강한 지방이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하고

커피가 뇌 기능과 지방연소를 최대화해

방탄커피 다이어트 가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방탄커피 레시피로는 

질 좋은 원두커피에 

목초를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든 버터 1스푼

MCT오일이나 코코넛 오일 작은1스푼

입니다.


꼭 믹서기에 갈아서 잘 섞어 마셔야된다는것!!


그렇지 않으면 

버터가 잘 섞이지 않거나 

몸에 들어가서 흡수가 잘 안된다고 합니다.

잘 섞인 커피는 카푸치노처럼 풍성한 거품이 

생겨요!







대신 칼로리는 높기 때문에 

아침 공복시에 하루 한잔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