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지방이 있다




" 다이어트 "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다

아직 이렇게 추울때는 아닌듯한데,



추위가 일찍 찾아온 것 같다.





대부분 사람들은 


"겨울에는 패딩을 입으니까 살쪄도 티가 안나니까 

다이어트 안해도 돼"



라고 한다.



맞는 말이긴 하지 뭐 ㅋㅋ


그리공 지방이 좀 있어야 체온조절도 되니 추위도 덜 타고 ㅋㅋㅋ




실제로 3년전에 첫번째 바디프로필 찍었을때

12월에 찍었는데

지방이 없어서 

엄청 덜덜 떨며 지냈던걸로 기억이 난다

그땐 정말 뼛속까지 시리더라 ㅋㅋ 



=



근데,

운동하는 사람들은 

겨울이 다이어트의 적기라고 한다



여름에 멋진 몸으로 멋지게 보내기 위해서는

겨울부터 준비해야 한다고 한다.




난 이 말에 동감!




그 이유 중 하나가 

이것이 아닐까 한다.





" 갈색지방 "




나도 얼마전에 안 건데,

우리 몸에는 두가지의 지방이 있다고 한다.



우리 몸이 에너지를 쓰고 

남은 칼로리를 저장해서 생기는 지방'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 지방이 

백색지방이라고 한다.









먹는양에 비해 쓰여지는 칼로리가 적으면 

남은 칼로리는 백색지방의 지방방울로 저장이 된다.


이 방울은 쌓이고 쌓이면 점점 커져서

한계에 다다르면 팡 터진다

여러개의 지방방울로_



예전에 의사한테 들은건데

지방의 크기는 줄일 수 있어도 갯수는 못 줄인다고 했다.



으~ 터지기 전에 조절하라는 말씀!



백색지방은 복부,허벅지 쪽에 많이 분포되어있다.




그래서 살이 찌면 배랑 하체부터 찌는건가?;;;;

내경우에 말이다 쩝;;;





우리가 아는 백색지방 말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고마운 지방


갈색지방은 무엇인가'

두둔!



갈색지방은 

스스로 열을 내며 칼로리를 소모시켜주고

에너지를 내는 지방이라고 해요




이 지방은 




어린 아이일수록,

남자보다 여자에게,





비만보다 마른사람에게 더 많다고 한다




그럼......

어린 여자아이에게 젤 많은가,


부럽다앙..;;;;;;;;;;;;





근육이 1g에 13칼로리가 소모되는데

이 갈색지방은 1g에 6000칼로리가 소모된단다


어마어마한데?




위에서 말했다 싶이 

어릴수록 갈색지방이 많다는데

그럼 어리지않은 우리는,


갈색지방이 없....나??












하지만,

방법은 있단다.



바로바로바로





운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나 운동이다.








다이어트에 빠질 수 없는것이 운동이지,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세포에서 이리신이라는 호르몬이 생성되는데 이것이 백색지방을 갈색지방으로 바꾸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갈색지방은 추위,저온에서 활성화 된다고 한다






추운 겨울에 운동을 하게 되면

두가지가 충족이 되네,굳!





       

  



요렇게 하면 되나요? 







그런말도 들어봤을것이다.

추울땐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서 

몸에서 열을 더 많이 낼려고해 에너지를 더 많이 쓰게된다는...

이것도 그런 맥락인가?





암튼 겨울에 운동하자

다이어트,

여름준비

시작하자.





또한,

갈색지방은 목,쇄골,어꺠,척추 쪽에

많이 분포 되어있다고 한다

운동하기전에

이 부위들을 스트레칭 해주면

운동효과도 좋다고 하니



스트레칭도 꼭꼭 해주기!!